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전체의원 연찬회 성료

김호중기자 | 기사입력 2019/07/17 [16:18]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전체의원 연찬회 성료

김호중기자 | 입력 : 2019/07/17 [16:18]

  © 수원국민투데이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염종현, 부천1)은 16일(화)부터 17일(수)까지 1박 2일 동안 경기도 고양시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전체 의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더불어민주당이 걸어왔던 지난 1년을 평가하여 정책방향을 모색하고, 의원 상호 간의 친목과 단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장에는 이재명 도지사를 비롯해 이화영 평화부지사, 이재정 교육감, 이재준 고양시장 등 내외빈이 대거 참석하여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찬회를 축하했다.
 
또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특별히 초청강사로 참석하여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함께했다.
 
제 10대 경기도의회 개원 이후 더불어민주당의 1년 성과를 정리한 동영상 상영과 함께 시작된 의원 연찬회는 이후 대표의원 인사말, 이재명 지사, 이재정 교육감 축사 등이 이어졌다.
 
이어서 80년대 코미디 프로그램에서 배추머리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김병조 조선대학교 특임 교수가 초청강사로 나서 ‘명심보감으로 배우는 리더십’을 주제로 정치인의 자질과 리더십을 쉽고, 재밌게 풀어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도 강사로 나서 “2020 총선의 의미와 준비과제”란 주제로 강의를 이어 나갔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민생에서 성과, 미래를 대비한 혁신, 작은 차이를 극복하여 당의 이름으로 하나되는 단결이 중요하다고 설파했다.
 
둘째 날에는 명량운동회 형태의 단합대회를 개최하여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 모처럼 의원들 상호간에 친목과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염종현 대표의원은 “경기도의회가 개원된 이후 유일 교섭단체인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누구보다도 열성적이고,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며 “이번 연찬회를 통해 지난 1년 동안의 활동을 잘 평가하여 향후 더불어민주당의 정책방향을 제대로 모색하고, 의원들 상호간에 친목과 단합이 최고가 되는 연찬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터
'모던 패밀리' 백일섭, '빅마마' 이혜정과 '집밥 만들기' 도전! 요리 도중 시작된 '부부 클리닉'급 토크?
1/7